2016. 6. 20.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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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출시도전 - 러닝게임 - 3 - 발판출현
이제 블럭이 색깔별로 나오고, 점프가 A,S,D 3종류가 되었다 색깔이 틀린 발판을 밟게 되면 게임이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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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블럭이 색깔별로 나오고, 점프가 A,S,D 3종류가 되었다
색깔이 틀린 발판을 밟게 되면 게임이 정지된다
일단은 2단점프도 구현해놨는데,
테스트 하는게 어려워져서 일단은 빼놨다
점프가 구현되니 2단점프는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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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isFirstJump == false || isSecondJump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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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이렇게 채크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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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isFirstJump == true) isFirstJump = false;
if (isSecondJump == true) isSecondJump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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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점프할때 이렇게 넣어주면 끝
(단, 순서를 주의해야 한다)
두줄 더 추가하면 3단 점프가 되겠다
블럭 색깔은 더 간단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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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Object cb = Instantiate (cube, cubespownPoint.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as GameObject;
cb.GetComponent<Renderer> ().material.color = Color.red;
cb.GetComponent<CubeTypeScript> ().CubeType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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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그냥 생성하던 cube를 GameObject로 생성한뒤
해당 Renderer에 접근해서 색깔을 바꿔주면 된다
이때 CubeTypeScript를 추가해서
색깔별로 타입을 int형으로 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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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playerCubeType != other.gameObject.GetComponent<CubeTypeScript> ().CubeType &&
other.gameObject.GetComponent<CubeTypeScript> ().CubeType != 0)
{
//게임오버
UgameOver.SetActive(true);
Time.timeScale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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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그다음 착지 할때마다 플레이어 큐브의 타입과, 발판 큐브의 타입을 비교한다
(뒤에 추가한 조건문은 타입이 0일경우 아무 색깔로 밟아도 되도록 하기위한 치트블럭을 만들려고 붙였다)
물론 아직 UI가 없기때문에 게임오버가 뜨는게 아니라 일시정지만 된다
그외에 폰트 관련해서 작업중인데.. 만족할 만한 폰트도 없고 UI위치 배열도 고심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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