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실습

출시도전 - 러닝게임 - 0 - 기획

파란색까마귀 2022. 2. 14. 14:39
  

2016. 6. 15. 19:19

https://blog.naver.com/nagne2011/220737235107

 

-Unity : 출시도전 - 러닝게임 - 0 - 기획

한바탕 폭풍이 지나가고.. 다음 포트폴리오 작품을 준비하던중, 대부분의 회사에서 '상용화 경험'을 높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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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바탕 폭풍이 지나가고..

 

다음 포트폴리오 작품을 준비하던중,

 

대부분의 회사에서 '상용화 경험'을 높게 평가해주는걸 발견하고

 

상용화..까진 무리여도 구글스토어에 출시를 목표로 해봐야 겠다고 생각하고 기획을 시작.

 

 

가장 문제는 '어떤걸' 만들지..

 

일단 퀄리티도 높아야 겠고, 게임도 재밌어야 되니

 

처음엔 흔한 게임들 모방해서 만들어서 출시만 어떻게 해볼까.. 싶었는데,

 

리소스도 부족하고, 그림도 못 그리니 UI도 평범할테니...

 

다른 게임을 배껴서 만들어봤자, 그냥 평범히 잊혀질꺼 같아서

 

흥미로운 기획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발견한게,

 

거의 최초로 만든 유니티 게임 RGB러너를 업그레이드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번뜩 스쳐지나갔다

(http://blog.naver.com/nagne2011/220655787294)

 

 

 

사실 이미지의 버그랑 각종 빈약한 UI등등 때문에 잊혀졌지만..

 

꾀나 깔끔한 게임시스템에 나름 재미도 있고 신선한 러닝게임이었다

 

 

그래서 기존 시스템을 그대로 채용해서,

새롭게 만들어 볼 생각이다

 

 

 

 

대략적인 이미지는 이런모양

 

 

기존의 2D를 3D로 바꾸면서 카메라를 비틀었더니 

유명 모바일게임 OH duck!과 비슷하게 되서

이런 식으로 갈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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