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31. 11:56
https://blog.naver.com/nagne2011/220723850807
-Unity :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5 - 블랙스미스
블랙스미스 관련한 미니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임의에 위치에 지정된 숫자만큼 포인트가 생기고, 그 포...
blog.naver.com
블랙스미스 관련한 미니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임의에 위치에 지정된 숫자만큼 포인트가 생기고,
그 포인트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1round가 종료된다
간단하게 만든거라 딱히 설명이 필요없을꺼 같다
먼저 게임매니저를 만들어둬서
1
2
3
4
5
|
private int maxX = 525;
private int minX = -525;
private int maxY = 310;
private int minY = -310;
|
cs |
로 범위를 설정하고
1
2
3
4
5
6
7
8
9
10
11
|
for (int i = 0; i < currentPoint; i++)
{
int xPoint = Random.Range (minX, maxX + 1);
int yPoint = Random.Range (minY, maxY + 1);
Vector3 point = new Vector3 (xPoint, yPoint, 0);
GameObject other = Instantiate (pointPrefs, Vector3.zero, Quaternion.identity) as GameObject;
other.GetComponent<numbering> ().number = i+1;
other.transform.SetParent(pointPrefsParents.transform);
other.transform.localPosition = point;
other.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 (1.0f, 1.0f, 1.0f);
}
|
cs |
처음에 설정한 갯수만큼
오브잭트를 임의에 위치에 뿌려주는데
이때, 생성된 프리펩의 숫자를 순차적으로 변경해준다
1
2
3
4
5
6
7
8
|
if (hit.collider.gameObject.name == "Point(Clone)")
{
if (hit.collider.gameObject.GetComponent<numbering> ().number == currentNum)
{
currentNum++;
Destroy (hit.collider.gameObject);
}
}
|
cs |
그리고 ray충돌로 확인하면서
숫자와 비교해주면끝
728x90
'유니티 >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시도전 - 러닝게임 - 0 - 기획 (0) | 2022.02.14 |
---|---|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X - 제작중단 (0) | 2022.02.14 |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4 - 낚시 (0) | 2022.02.14 |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3 - 메인 화면 (0) | 2022.02.14 |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2 - 메인 화면 (0) | 2022.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