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실습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5 - 블랙스미스

파란색까마귀 2022. 2. 14. 14:37

2016. 5. 31. 11:56

https://blog.naver.com/nagne2011/220723850807

 

-Unity : UI 집중 - 모바일 미니게임 - 5 - 블랙스미스

블랙스미스 관련한 미니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임의에 위치에 지정된 숫자만큼 포인트가 생기고, 그 포...

blog.naver.com

 

블랙스미스 관련한 미니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임의에 위치에 지정된 숫자만큼 포인트가 생기고,

그 포인트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1round가 종료된다

 

간단하게 만든거라 딱히 설명이 필요없을꺼 같다

 

먼저 게임매니저를 만들어둬서

 

1
2
3
4
5
    private int maxX = 525;
    private int minX = -525;
    private int maxY = 310;
    private int minY = -310;
 
cs

 

로 범위를 설정하고

 

 

 

1
2
3
4
5
6
7
8
9
10
11
for (int i = 0; i < currentPoint; i++
            {
                int xPoint = Random.Range (minX, maxX + 1);
                int yPoint = Random.Range (minY, maxY + 1);
                Vector3 point = new Vector3 (xPoint, yPoint, 0);
                GameObject other = Instantiate (pointPrefs, Vector3.zero, Quaternion.identity) as GameObject;
                other.GetComponent<numbering> ().number = i+1;
                other.transform.SetParent(pointPrefsParents.transform);
                other.transform.localPosition = point;
                other.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 (1.0f, 1.0f, 1.0f);
            }
cs

 

처음에 설정한 갯수만큼

오브잭트를 임의에 위치에 뿌려주는데

이때, 생성된 프리펩의 숫자를 순차적으로 변경해준다

 

 

1
2
3
4
5
6
7
8
if (hit.collider.gameObject.name == "Point(Clone)"
                {
                    if (hit.collider.gameObject.GetComponent<numbering> ().number == currentNum) 
                    {
                        currentNum++;
                        Destroy (hit.collider.gameObject);
                    }
                }
cs

 

그리고 ray충돌로 확인하면서

숫자와 비교해주면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