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6. 15:17
https://blog.naver.com/nagne2011/220684942045
먼저 UI배치와 카드이미지 제작하고 사이즈 조절등을 해준다
(꽤 그럴듯한데..?)
문제는 카드 크기가 작아지면 글자가 안보이게되는....
중요한건 아니니 그냥 넘어가도록 하자
배치는 요로코롬 해준다
주변에 프레임 만들어주고 (조금 빗나갓넹..)
아래 카드 위치값 배치해주고 카메라도 조금 조절했다
하트는 좀 더 작게.
1
2
3
|
public bool _isCardReady = false;
public GameObject[] _cards = new GameObject[6];
private GameObject[] _cardList = new GameObject[3];
|
cs |
일단 카드가 담길 위치 만들어준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if (!_isCardReady)
{
for (int i = 0; i < 3; i++)
{
int num = Random.Range (0, 6);
GameObject _card = Instantiate (_cards [num], Vector3.zero, Quaternion.identity) as GameObject;
_cardList [i] = _card;
_cardList [i].transform.SetParent (Camera.main.transform);
}
_cardList [0].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55f, -1.0f, 2.45f);
_cardList [0].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identity;
_cardList [1].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0f, -1.0f, 2.45f);
_cardList [1].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identity;
_cardList [2].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55f, -1.0f, 2.45f);
_cardList [2].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identity;
_isCardReady = true;
}
|
cs |
랜덤으로 세장 뽑아서 생성한뒤 배열에 넣어준다음
순서대로 위치와 각도를 잡아준다
그리고 연속선택 못하도록 bool값으로 제한걸어준다
1
|
GameManager.Instance._isCardReady = false;
|
cs |
제한을 거는걸로 사용할 bool값은 몬스터 이동이 끝나면 구현된다
이제 남은건 기타 UI및 배경화면!
728x90
'유니티 >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시 포폴 - 퍼즐아케이드 - 7 - 업그레이드 (0) | 2022.02.14 |
---|---|
주말 숙제 - 퍼즐아케이드 - 6 - 완성. 사실, 미완성. (0) | 2022.02.14 |
주말 숙제 - 퍼즐아케이드 - 4 - 적 케릭터 & 정리 (0) | 2022.02.14 |
주말 숙제 - 퍼즐아케이드 - 3 - 플레이어 시스템을 만들자 (0) | 2022.02.14 |
주말 숙제 - 퍼즐아케이드 - 2 - 기본시스템을 만들자 (0) | 2022.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