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실습

게임 개발일지 - 제목미정 - 6 - 진행상황

파란색까마귀 2022. 5. 7. 19:30

 

 

 

지금 까지 개발된내용 점검차.. 기능 리스트업

 

1. 그리드 형태의 던전 맵 자동생성 - 미니맵 - 타일맵 활용한 맵 이미지 - 연결된 맵 이동

2. 조이스틱을 활용한 이동 - 이동에 맞는 스프라이트 - 액티브버튼을 활용한 '구르기'

3. 우측 공격용 조이스틱으로 4방향 투사체 발사

4. 캐릭터 생성 시 스테이터스에 맞춰서 데미지, 공격속도, 투사체 속도, 이동속도 등 반영

5. 적 캐릭터 3가지 타입에 맞춰 생성 및 스테이터스 분배, 스프라이트 반영 및 행동패턴 반영

6. 임의 상황시 '상자' 드랍 - 상자 내부에서 '아이템' 습득시 기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과 '교체'

'아이템'은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해둔 스테이터스 중 일부가 임의로 부여됨

7. 스테이터스 및 장비 아이템 확인 가능한 UI 및 체력관련 UI

8. 생성된 맵, 캐릭터 스테이터스 및 맵위치, 몬스터 스폰상황 및 상태, 장착한 아이템은 모두 저장되고

불러오기 가능

 

여기에 이후 추가한 기능은

9. 근접 공격 방식 추가 - 투사체 및 무기 관련 이미지리소스 추가 등등

10. 체력, 지구력 추가 및 UI 연결, 표시 - 회피 등 특수기 사용시 '지구력' 소모 (자동회복)

11. '주사위'를 사용해서 초기 스텟 조정가능(프리셋 유지)

12. 데이터베이스에서 '재능'관련 데이터 적용

13. 진행 시나리오 수정 - 던전 내 얻은 재화로 '마을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는 컨텐츠기획

14. 몬스터가 한번에 다 나오는게 아니라 일정숫자가 반복해서 나옴

 

이정도 추가한것같다

 

대충 모바일로도 몇번 돌려봤는데

일단 버그가 엄청 많은건 둘째치고.. UI크기도 다 안맞고 DB로딩은 또 말썽이고

손 볼곳이 너무 많다보니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남은건 리펙토링과 정리뿐이니 하나하나 차차 해나가면될꺼같다..아마도..

 

다만 아직까지 마음에 드는 캐릭터 리소스가 없어서 (특히 구르기가 포함되야해서..)

이걸 직접 그려야되나.. 외주를 찾아볼까.. 고민중

 

어쨋든 기본적인 구조는 거의 완성됬다고 보기에 리펙토링과 정리도 한번 진행하고

데이터베이스 정리하면서 '재능'관련 추가하고 무기리스트도 정리해서 갱신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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