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실습

출시도전 - 러닝게임 - 9 - 출.시.

파란색까마귀 2022. 2. 14. 15:28

2016. 9. 29. 21:29

https://blog.naver.com/nagne2011/220824165986

 

-Unity : 출시도전 - 러닝게임 - 9 - 출.시.

예전에 완성하고서 미뤄두었던 RPG러너를 이번 기회에 (알바비가 들어와서..) 구글 앱스토어에 업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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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완성하고서 미뤄두었던 RPG러너를 이번 기회에 (알바비가 들어와서..)
구글 앱스토어에 업로드 했습니다.

 

물론 기존 버전에 대한 피드백을 충분히 받은뒤

(튜토리얼이 없어서 하는법을 모르겠다거나, 속도가 느리다거나, 난이도가 너무쉽다, 버튼이 느리다 등등)

 

해당 내용들을 전부 수정하고 버그와 최적화를 시켰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구글 플레이에서 25$의 판매자 계정 등록비를 지불합니다.

다행이 스팀구매때 사용했던 비자카드가 있어서 cvc만 입력해서 간단히 완료했습니다

 

 

 

계정확인을 위해 1달러가 미리 빠져나간뒤 돌아오고, 25달러가 결제됩니다

 

 

 

음 글씨가 안보이네요

이제 게임 등록이 가능합니다.

APK파일을 업로드 하면되는데요,

 

단, 여기서 주의할점이 일반적으로 빌드하는 apk는 Debug 모드입니다.

구글에서 요구하는apk는 release모드죠

 

 

File -> Player Settings를 열어봅니다

 

 

 

인스펙터창에서 Publishing Settings을 확인합니다

Browse Keystore를 눌러서 새로운 키스토어를 생성합니다

 

 

 

havergooday라는 키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패스워드도 입력했기때문에 나중에 같은 키를 사용하려면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됩니다

 

 

 

APK파일이 등록되었습니다.

 

이제 좌측의 메뉴를 하나씩 체워나가면 됩니다

모든 메뉴가 확인되어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제 두번쨰 항목, 등록정보를 입력합니다

제목과 간단한 설명을 입력하고





게임설명을 위한 스크린샷과 고해상도 아이콘등을 입력합니다




 

그다음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빈칸만 체우시면 됩니다

 

 

 

 

이제 콘텐츠 등급을 정합니다

 

간단한 선택지 설문을 통해 등급심사를 받습니다

 

 



...무척 간단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줘도 되나..?

 




이제 가격과 판매국가를 설정합니다

굳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할 필요도 없으니 대한민국만 결정해주고

무료로 설정합니다

 

기타 설정도 모두 완료했으니 이제 드디어 업로드를 누릅니다!!

 

 

 

맨 윗줄에 보시면 구글플레이에 업로드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나옵니다

그동안 다른 메뉴도 살펴봅시다



 

심사 완료된 콘텐츠 등급이나 



 

별점, 평가, 리뷰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등록을 기다립니다...

 

그 사이 알바 다녀오니까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어우 사진 크다

 

네! 등록 완료되었습니다

 

부끄럽지만 첫 상용화 게임이네요

 

구글플레이에 "RGB러너"를 검색 하시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올린 게임이 등록됬다는게 신기하고 설레이네요

 

 

 

물론 아쉬운 점도 많습니다

 

단순히 속도만 빠르게 나오고 블럭 패턴도 단순해서 

 

컨텐츠 고갈을 막기 위해 난이도를 대폭 올렸습니다만

 

사실 몇판 하고나면 금방 질립니다...ㄷㄷㄷ

 

다행이 아이디어는 괜찮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차기작으로 제작중인 '네모의꿈'은 더욱더 알찬 구성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담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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