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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주말 숙제는 1인칭 게임 구현이다.
FPS로 총을 쏘거나 탱크등을 운전하는 게임 등을 구현하는게 목표인데,
우연히 에셋을 찾아보다가 스카이림같은 1인칭 판타지 액션FPS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히 기획해보기로 했다.
이렇게 무기와 방패도 구했고,
던전 벽 프리팹도 많이 구했다.
심지어 횃불도 있다!!
그리고 무려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해골병사들도 구했다
해골병사들을 적으로해서 던전맵 프리팹을 사용하여 던전을 탐사하며 진행하는 FPS를 만들생각이다.
<기획>
장르 : FPS, 던전 탐사, 판타지
개요 : 던전 탐사를 진행하면서 적 유닛을 제거하고 던전 끝(목표)까지 도착
전투방식 : 마우스로 시점을 조절하며 클릭후 드래그한 방향에 따라 4가지 공격모션과 우클릭으로 전면 방어
적 캐릭터 : 해골병사와 해골궁수로 구성되며 직선의 인식범위를 가지며 해당 범위에 플레이어가 포착되면 플레이어 위치로 이동후,
공격 사거리에 맞춰 각자의 공격 방법으로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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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등이 있으면 어떨까 싶기도 하다 밟으면 투사체가 발사되는..?
그리고 플레이어 공격 애니메이션은 없기때문에, 간단하게나마 직접 제작해야되는데 방법이 바로 떠오르진 않는다.
예전에, 2D마녀이야기에 애니메이션을 넣었을때 처럼 하면 될꺼 같기도 하다.
공격 방법은 4가지
마우스 클릭했을때 좌표와 마우스를 뗏을떄 좌표를 비교하여
x축 y축 각각의 이동량과 그 이동량간의 크기를 비교해서 4방향중 어느 방향으로 드래그 했는지 판단을 한뒤
내려찍기, 찌르기, 왼쪽베기, 오른쪽베기를 발동시킬 생각이다.
손 메쉬를 못구했으니 단순히 무기만 휭휭 날라다니겠지...
손 메쉬와 애니메이션은 계속해서 구해봐야겠다
방패는 우클릭시 방패를 들고 클릭해제하면 다시 내리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구현 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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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는 어떻게 할지 고민중이다.
스카이림 처럼 아래 가로로된 게이지를 두는것도 괜찮을꺼 같고,
고딕처럼 숫자로 표시되거나 디아블로처럼 구체가 체워지는 형식도 이쁠꺼 같다
여유가 된다면 무기선택 창도 만들고싶지만..
그외에 필요한 UI는 없지않을까 싶다
무기, 방패 이미지를 더 구한다음 인벤토리와 장비창을 만들어도 될꺼 같다
델타타임의 스케일을 0으로 바꿔 일시정지된후 장비를 바꿔끼면 다양한 수치들이 변화되는등을 구현하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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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맵은.. 그냥 어두운 구름 배경이면 될꺼같다
...던전 벽 프리팹중에 창문이 없을꺼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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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졸업생들 포트폴리오를 보니까, 유니티 내부저장을 활용해서 소지금등을 조절하고
피격시 피격UI(붉은색으로 반짝임)을 구현하기도 했다
유닛이 죽을때 아이템등을 랜덤으로 드랍하고
적 캐릭터의 이동은 네브메쉬를 사용했다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게임진행이 되는 느낌을 만들어놨다
이걸 응용하면 좋을꺼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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