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맵생성 응용 - Cellular Automata

파란색까마귀 2022. 2. 23. 14:53

 

 
 

 

 

 

(기존 gizmos로 표시한 데이터)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tilemap기능을 응용하여

기존 맵생성 코드에 추가로 tilemap으로 sprite를 추가하자

 

원리는 간단하다 위 단순이미지 상에서 벽은 1, 땅은 0 이므로

0과 1에 대응하는 이미지로 덮어주면 끝

 

다만 여기서 tilemap 이미지를 사용하여 그냥 '벽'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8방향 스프라이트를 응용

해당 벽이 우상, 상, 좌상, 좌, 중앙, 우, 우하, 하, 좌하

각각 대응하는 이미지로 변경해주면 된다

 

[코드 추가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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