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실습

언리얼5 입문 - 안드로이드 빌드

파란색까마귀 2022. 9. 12. 18:24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을 지원하지만

몇가지 기본 설정은 잡아줘야한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SharingAndReleasing/Mobile/Android/Setup/AndroidStudio/

 

언리얼에 Android SDK 및 NDK 설정

언리얼 엔진 4.25 이상에 Android 개발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

docs.unrealengine.com

기본적으로 언리얼은 공식 레퍼런스가 잘되어있으니 참고하여 차근차근 진행해보는것도 좋다

편집 -> 프로젝트 세팅을 열어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여러가지 설정 중, 플렛폼 관련 설정 페이지가 있다

여기서 AndroidSDK 경로 설정부터 먼저 진행하자

물론 SDK, NDK, JAVA는 직접 설치해야되고

각각 경로를 직접 잡아서 설정해줘야한다

*22.07.27

실제 경로 지정후에도 SDK경로 관련 오류가 있었는데

SDK 경로 지정방식이 있어서 확인

DefaultEngine.ini 설정파일에 경로를 직접 입력할수도있다

*추가

"Exception in thread "main"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javax/xml/bind/annotation/XmlSchema"

해당 에러 발생시 android 세팅 중, Android SDK Command-line Tool 킷을 설치해줘야하는 경우도 있다

*추가

.NET Core 3.1 런타임(LTS)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에러가 발생한다

*추가 jdk, ndk 버전도 확인해보자 당시 24버전의 ndk를 사용시 sdk경로를 찾지 못했고

jdk-18버전 사용시에도 경로를 찾지 못했었다

환경변수 설정에 대해서도 정확한 경로확인이 필요하다

위 경로 설정이 모두 마무리되었다면..

해당텝으로 이동하자

기본 앱 패키지명을 변경해야한다

두가지 항목에 환경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진행해준다

*22.07.27

앱 빌드시 “No Google Play Store Key” 오류가 발생할 경우,

Project Settings > Platforms/Android > Package game data inside .apk 설정을 활성화해주자

google play store관련 설정을 apk에 포함해서 빌드하는 옵션이다

apk용량에 영향이 있으니 주의

https://forums.unrealengine.com/t/solution-no-google-play-store-key-no-obb-found-and-no-store-key/464902/12

 

[Solution!] No Google Play Store Key (No OBB found and no store key)

any news about it? The worst thing we did was to update to 4.27. Lot’s of issues and very inconsistent 😕

forums.unrealengine.com

이후 메인화면에서 패키징 작업을 지시하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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